순천 노관규 "소병철 덕분에 선거 이길 가능성 커져"

무소속 노관규 순천시장 후보 전남CBS '시사의 창' 출연
노 후보, 대선 지원한 이재명 후보가 "안타까워 했다"
역대 선거보다 뜨거운 시민 환호 "민주당에 맞선 응원"
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 자신, 신대지구 스타필드 유치 공약
"과오는 있지만 검증된 후보, 마지막 기회 달라" 호소

노관규 무소속 후보가 순천 아랫장에서 유세 차량에 올라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최창민 기자

무소속 노관규 전남 순천시장 후보가 "민주당이 순천지역 공천을 함부로 한 것에 대해 시민들이 심판하겠다 한다"며 "상대 후보가 아닌 소병철 지역위원장 덕분에 선거에서 이길 가능성이 커졌다"고 말했다.

노 후보는 24일 전남CBS 시사프로그램 '시사의 창'에 출연해 "시장·국회의원 선거를 여러 번 치러봤지만 이번만큼 시민들이 환호하는 건 처음"이라며 "제가 좋아서 그렇다기보다는 시민들도 민주당 공천에 문제가 있다고 느껴 응원해주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순천시장 시절 총선 출마를 위해 중도사퇴를 한 이력이 있지만 이제는 국회의원 자리는 쳐다도 보지 않는다"며 "지역에 구상했던 것 하나라도 실현하고 한 지역이라도 변화시켜서 시민에게 보답하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한다"며 마지막 선거임을 강조했다.

대선 당시 노 후보가 지원한 이재명 후보에게 무소속 출마를 얘기했는지를 묻자 "출마할 때 솔직하게 말했고, 이 상황을 굉장히 안타까워 했다"고 전했다.

24일 전남CBS 시사의창에 출연한 무소속 노관규 순천시장 후보. 전남CBS 제공
​​
최근 여론조사에서 오차 범위 밖 선두를 보이는 결과에 대해서는 "여론조사에 휩쓸리지 않고 젖 먹던 힘까지 다해 시민 지지를 부탁할 것"이라며 "순천 공천의 문제점, 저의 장점을 호소해 여론조사 결과가 투표소까지 이어질 수 있게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자신의 강점에 대해서는 "준비되고 검증된 후보라"라면서 "바뀐 정권을 상대로 일해본 유일한 사람이며, 8개월 후 당장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투입해서 일할 수 있는 후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관광객만 몇명 왔다고 통계 내는 시대는 지났으며 박람회를 통해 도시의 변화와 브랜드, 전·후방 산업을 어떻게 변화시킬지, 청년에게 어떤 일자리가 생길지 등을 고민할 수 있어야 한다"며 "정원박람회를 순천에 처음 접목한 사람으로서 준비가 돼 있다"고 자부했다.

주요 공약 관련해서는 "신청사 앞을 서울 시청 광장보다 더 넓게 만들고 중앙시장을 재개발해 외국 거리처럼 원도심을 획기적으로 만들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신대지구 스타필드 유치를 통해 순천을 남해안의 가장 중심적인 도시로 만들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노 후보는 "과오는 있지만 마지막으로 일할 기회를 달라"며 "공천 결격자를 공천하고 표를 달라고 하는 민주당과 달리 공정과 상식의 시대를 위해 맞서는 검증된 후보를 뽑아달라"고 호소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