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사무처 '홍보역량 강화' 업무연찬회 개최

21일 강원도의회 사무처 홍보역량 강화 업무 연찬회가 열렸다. 박정민 강원CBS 보도제작국장이 의회의 견제, 감시 중요성과 의정활동 내실화 사례를 중심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강원도의회 제공

강원도의회사무처는 의원들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도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체감하는 의회상 정립을 위해 21일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사무처 직원들을 대상으로 홍보역량 강화 업무연찬회를 마련했다.

연찬회는 기존과 달리 의회 현장경험이 풍부한 의회 출입기자단을 초빙해 의회 독립에 따른 도의회의 홍보전략과 홍보방안에 대한 기법을 공유하고 현장감 있는 사례 중심 토론을 포함했다.

홍보 중요성과 역할이 확대됨에 따라 직원들의 홍보 업무 역량 강화 뿐 아니라 관련 피드백과 홍보실적 평가 시스템 구축을 구축, 의정활동이 도민들에게 잘 전달돼 도민을 위한 도의회, 일하는 도의회를 뒷받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특강에 나선 강원CBS 박정민 보도제작국장은 책임있는 의정활동에 따른 성과들을 다룬 언론 보도 내용을 소개하며 "건강한 견제, 감시가 집행부의 정책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의전'보다 '의정의 내실'을 우선하는 강원도의회 사무처가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정종찬 강원도의회 공보기획팀장은 "의회 독립에 따른 홍보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직원들에게 인식시켜 일하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를 뒷받침하고 최신 홍보 트렌드를 반영한 홍보전략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