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5.18민주화운동 교육영상 제작해 배포

충남도교육청 5.18민주화운동 교육용 동영상. 충남도교육청 제공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5.18민주화운동 41주년을 맞아 '5.18민주화운동'을 주제로 교육영상을 제작해 충남 전체 초중고등학교에 배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5.18민주화운동' 교육영상은 대한민국 현대사 속에서 민주주의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학생들의 민주시민의식을 함양하기위해 기획했다.


수업자료는 5.18민주화운동의 전개 과정, 영화 속에 나타난 5.18민주화운동, 5.18정신이 갖는 현재적 의미, 민주주의를 대하는 학생들의 자세 등에 대해 교사와 학생의 대담형식으로 제작됐다.

또 충남교육청은 5월 '일상 속 민주주의를 꽃피우다'라는 주제로 △일상 속 민주주의 실천 사진 등록 △학생자치회 주관 활동 영상 공모전 △학생이 직접 제안하는 정책 제안 등 충남학생온라인플랫폼 '들락날락'을 통해 5.18민주화운동을 기리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이에앞서 충남교육청은 민주시민교실 기획으로 '미얀마 민주화운동' 계기교육자료를 학교 현장에 배포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우리나라의 현대사는 자유와 민주주의를 쟁취하기 위한 시민들의 역사"라며 "민주주의를 되찾기 위한 1980년 5월의 정신을 계승하는 것은 우리 학생들이 일상 속에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