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고충민원처리 '최우수기관' 선정

광주시가 2017년도 고충민원처리 실태 확인조사평가 결과 광역자치단체 가운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전문평가기관에 의뢰해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광주시는 ▲고충민원과 집단갈등민원 해결률, 고충민원 처리율 등 대부분의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등급에 해당하는 94.7점을 받았다.

지난 2016년 광주시의 평가결과는 보통등급(76.2점), 2015년에는 부진등급(62.8점)이었으나 지난해 최우수등급으로 수직상승했다.

특히 광주시는 이번 평가에서 ▲ 독립성을 갖춘 감사위원회를 구성해 감사 및 고충민원처리 ▲ 민원인을 직접 만나 해결하는 직소민원 처리의 날 운영 ▲ 광주마을분쟁해결센터를 중심으로 한 분쟁사전예방 등을 추진한 것이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평가를 받았다.

광주시는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서 최우수기관 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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