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탄핵 무산' 전북시민사회, 국민의당 맹비난

지난달 30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민주노총 주최로 '박근혜 퇴진·시민 불복종 총파업' 촛불집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2일 탄핵안 표결'이 국민의당의 반대 의견으로 무산된 가운데 전북지역 시민사회단체는 국민의당에 비난의 화살을 돌리고 있다.

민주노총 전북본부는 1일 성명을 내고 "탄핵을 부결시킨 집단은 청와대와 함께 최후를 맞을 뿐이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민주노총은 "국민의당이 내세운 탄핵 부결이 우려된다는 핑계는 교만하고 비겁한 것이다"며 "지금까지 청와대를 궁지로 몰아넣은 것은 국회가 아니라 국민의 촛불이었음을 기억하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총선에서 국민의당이 약진할 수 있었던 것은 새누리당을 심판해야 한다는 국민들의 분노 때문이었고 호남의 민심은 더욱 단호했다"며 "국민의당의 선택은 국민의당의 존폐와 연결될 것이다"고 밝혔다.

전북노동연대도 성명을 통해 "지금은 온전히 박근혜 정권 즉각 퇴진으로 하나로 모일 때이다"며 "그렇지 못한 모든 세력, 국민의당은 퇴진의 대상일 뿐이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지금 시기 정국을 주도하는 것은 언론도, 검찰도, 국회에 있는 의원들도 아닌 거리에 모인 분노한 민중들이다"며 "현 국면에서 정치적 계산과 이해득실을 따지는 것은 박근혜 정권에 부역하는 것이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