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퀘테레 다섯 마을 중 유일하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해변을 가진 몬테로소 알 마레에는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수준의 숙소가 많아 친퀘테레 여행의 거점 도시다.
몬테로소 기차역을 나오면 역 바로 앞을 따라 구시가와 연결되는 산책로가 이어져 있으며 그 산책로 바로 아래쪽에는 해변이 이어져 있다. 해변 중간에 불쑥 튀어오른 거대한 암석 양쪽에서 너무나 아름답고 깨끗한 물빛을 자랑하는 몬테로소 알 마레의 바다는 자갈로 된 해변으로 인해 더욱 선명한 색을 뿜어낸다.
몬테로소 알 마레가 친퀘테레 에서는 가장 큰 마을이지만 그래도 아주 작은 마을이기 때문에 구시가 자체도 매우 작은 편. 마을안에는 인터넷 카페 및 기념품점들이 있으며 골목골목마다 카페와 레스토랑들이 들어서 있어서 활기찬 분위기를 자아낸다.
구시가에서 해변을 따라 베르나차 방면산책로에 들어서는 입구에는 몬테로소 알 마레에서 가장 전망이 좋은 곳에 위치한 뽀르토 로카 호텔이 위치하고 있는데 이 호텔은 고풍스러운 객실 시설과 지중해를 바라보는 전망이 환상적인 몬테로소 알 마레 최고의 호텔로 손 꼽힌다.
토스카나, 밀라노 등과 연계하여 친퀘테레 에서 허니문 여행을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추천할만한 호텔이다.
취재협조=엔스타일투어(02-578-5843/www.nstyle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