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MB "지금은 재충전 할 때… 4대강으로 휴가 가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우리 국민 하루 더 국내 여행 가면 일자리 5만개 창출''

 

이명박 대통령은 우리 국민들이 하루만 더 국내 여행을 가면 일자리 5만개가 창출된다며 4대강 자전거 길을 여름 휴가지로 추천했다.

이 대통령은 16일, 제 93차 라디오 연설에서 "우리 국민의 연평균 여행일수는 7일인데 하루만 더 국내 여행을 하면 수요는 2조 5천억원이 늘고 일자리도 5만개 창출된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이 대통령은 최근 많은 기업들이 국내 휴가를 적극 권장하고 있고 지역관광 활성화에 동참하고 있다며 정부도 여행과 문화 바우처를 통해 취약 계층의 관광활동을 지원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 명박 대통령은 우리 국민 모두가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정말 열심히 일해 왔다면서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잠시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우리나라 구석구석에는 숨겨진 좋은 여행지들이 정말 많다면서 전국 1,800km 4대강 자전거길을 따라 각 지역의 독특한 멋과 정취를 느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

"4대강 자전거 종주 인증자가 벌써 1만명을 넘어섰고 외국인들의 관심도 점점 늘고 있다"고 이 대통령은 소개했다.

이미 일본의 자전거 마니아들이 여행중에 있고 가을에는 단체로 자전거 투어를 올 계획이라면서 유럽이나 북미쪽 사람들도 내년쯤이면 많이 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이 대통령은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어 한강과 금강, 낙동강과 영산강의 자전거 길 주변을 일일히 소개하기도 했다.

이 대통령은 이밖에 우리나라에는 3천개가 넘는 섬이 있고 사람이 살고 있는 섬도 500여개에 이른다고 말하고 여수 세계 박람회도 좀처럼 보기 힘든 기회이니 많은 국민들이 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