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넷피아, 자국어주소 브라우저 위젯 출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무조건 구글검색으로 연결되는 불편함 해소"

ff

 

NOCUTBIZ
자국어인터넷주소 전문기업 넷피아가 안드로이드용 ''자국어주소 브라우저 위젯''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위젯 기능을 사용하면 홈화면(기본화면)에 자국어주소브라우저의 단축 주소창이 표시되며, 별도의 브라우저 실행없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 최단 경로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다.

또 주소창에 주요 포털사이트나 언론사 사이트 등의 한글인터넷주소를 입력하면 빗줄표(/)가 자동 추가돼 해당 컨텐츠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주소창에 ''다음/아시안컵''이라고 입력하면 다음의 아시안컵 컨텐츠로 직접 연결된다.

이와 함께 자국어주소 브라우저 사용시 기기의 검색버튼을 짧게 클릭하면 주소창으로 커서가 이동되고, 길게 클릭하면 음성주소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넷피아 사업본부 김상진 부장은 "이번 위젯 출시로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에서 무조건 구글검색으로 연결되는 불편함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국어주소 브라우저와 위젯을 통해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모바일에서 쉽고 편리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성능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국어주소브라우저 위젯은 안드로이드마켓은 물론 T스토어, 올레마켓, OZ스토어 등 대부분의 국내 안드로이드용 오픈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