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크리에이터 연간 수익 502억 기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메이플스토리 월드 2025 결산. 넥슨 제공메이플스토리 월드 2025 결산. 넥슨 제공
넥슨이 샌드박스형 창작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글로벌 서비스 1년 성과를 공개하고 출시 첫해 전 세계 누적 이용자 700만명을 돌파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19일 넥슨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지난해 4월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북미·유럽·아시아 등 197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다. 전 세계 누적 이용자 수는 700만명을 넘어섰다. 창작자 생태계도 확대됐다.

메이플스토리 크리에이터 주요 성과. 넥슨 제공메이플스토리 크리에이터 주요 성과. 넥슨 제공
지난해 크리에이터 연간 수익은 502억원으로 집계돼 전년(222억원)보다 234% 증가했다. 수익을 창출한 크리에이터는 1만팀을 넘어섰으며, 이 가운데 연간 1억원 이상 수익을 거둔 팀은 12팀으로 나타났다. 넥슨은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메월드 넥스트'도 확대 운영했다.

지난해 지원 대상을 20팀으로 늘렸으며, 선정된 팀들은 한 해 동안 총 29억원의 수익을 올렸다. 참가자 중 83%는 개발 경력 3년 미만이었고, 16%는 개발 경험이 없는 입문자로 집계됐다. 넥슨은 올해 선정 팀에 6개월간 매월 3500달러의 개발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과를 냈다. 대만 지역에서는 현지 게임 커뮤니티 '바하무트'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바하무트 게임 애니메이션 어워드 2025'에서 '올해의 PC 게임' 금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사회적 협업 콘텐츠도 선보였다. 국가보훈부 제안으로 '큐플레이 아카이브' 월드를 공개하고, 광복 80주년을 기념한 '광복 퀴즈' 콘텐츠를 운영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