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속보]'사형 구형' 윤석열 19일 내란 재판 생중계 된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법원 자체 촬영 영상 실시간 송출

연합뉴스연합뉴스
12·3 비상계엄과 관련해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1심 선고기일이 생중계된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지귀연 부장판사)는 오는 19일 오후 3시 윤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등 혐의 선고에 대한 방송사의 중계방송 신청을 허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당일 법정에서 법원 자체 장비로 촬영한 영상이 방송사에 실시간 송출될 예정이다.
 
윤 전 대통령은 비상계엄을 선포한 뒤 군과 경찰을 국회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투입한 혐의를 받는다. 우원식 국회의장과 이재명 당시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체포·구금하려 하고, 국회의사당 본회의장에 출석한 국회의원들을 끌어내도록 시도한 혐의도 있다. 앞서 내란특검은 윤 전 대통령에게 사형을 구형했다.
 
법원은 사건의 사회적 관심도와 공공의 이익 등을 고려해 재판 중계 여부를 결정하고 있다. 앞서 윤 전 대통령의 체포방해 혐의 등 선고와 한덕수 전 국무총리의 내란중용임무종사 혐의 선고, 윤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씨의 알선수재 혐의 등 선고 현장에 대해 생중계를 허가했다. 오는 12일 내란중요임무종사 혐의를 받는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에 대한 선고도 생중계된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