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순천시의회, 올해 첫 회기 돌입…13건 안건 심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난 3일 열린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순천시의회 제공 지난 3일 열린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순천시의회 제공 
전남 순천시의회는 지난 3일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7일간의 올해 첫 회기 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순천시 가축사육 제한구역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신정란 의원 발의) 등 의원 발의 조례안 1건을 포함해 총 13건의 안건을 상임위원회별 예비심사 후, 오는 9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각 상임위원회는 4일부터 순천시가 2026년에 추진할 주요 핵심 사업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고, 부서별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합리적인 방향과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1차 본회의에서는 김영진 의원이 발의한 '전남·광주 행정통합 추진 지지 및 전남 동부권 균형발전 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이 최종 의결됐다.

강형구 의장은 "2026년은 전남·광주 행정통합을 비롯해 순천이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되는 해"라며 "그동안 준비해 온 변화를 차질 없이 완성해 도약의 속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