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이광재, 강원지사 불출마 선언…우상호 "어려운 결단 감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광재, 강원지사 지방선거 불출마 결심
"지금 절실한 건 개인 앞길 아닌 국가"
우상호 "고마운 마음 잊지 않고 꼭 보답"

15일 강원도 춘천시 스카이컨벤션웨딩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신년 인사회에서 이광재 전 강원지사가 지방선거 피켓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15일 강원도 춘천시 스카이컨벤션웨딩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신년 인사회에서 이광재 전 강원지사가 지방선거 피켓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3선 의원 출신인 이광재 전 강원도지사가 6·3 지방선거에 불출마하겠다는 뜻을 내놨다.

이 전 지사는 1일 페이스북에 "결단을 내렸다. 강원도지사 선거에서 우상호 수석의 승리를 돕겠다"고 밝혔다.

이어 "혼자 가는 길보다는 함께 가는 길을 택하겠다"며 "지금 절실한 건 개인의 앞길이 아니고 국가다. 이재명 정부 집권 1년 만에 치러지는 지방선거를 반드시 승리해야 나라가 안정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집권 민주당의 강고한 단합이 필요하다. 저부터 단합의 실마리를 풀겠다"며 "승리의 길에 밀알이 되겠다. 강원도에서도 경기도에서도 승리하는 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전 지사의 불출마 소식이 알려지자 우상호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페이스북에 "어려운 결단을 해준 것에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 답했다.

아울러 "저와 함께 가는 길을 선택해준 건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한 진심 때문이라는 걸 알기에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며 "고마운 마음 잊지 않고 꼭 보답하겠다는 마음으로 살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정청래 대표도 이 전 지사의 불출마 결심을 추켜세웠다. 정 대표는 페이스북에 "항상 공익을 위한 선 굵은 정치의 모범을 보여준 이 전 지사께 감사드린다"며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대동단결"이라고 적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