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경남도 홍보캐릭터 '벼리'…'굿즈 소개서' 만들고 판매 강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도민 문의 반영 판매 품목·업체 소개

경남도청 제공 경남도청 제공 
경상남도는 도청 누리집에 '홍보캐릭터 벼리 굿즈 소개서'를 올리며 판매 강화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벼리 캐릭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굿즈 구매처를 묻는 문의가 잇따른 데 따른 것으로, 소개서에는 벼리 캐릭터를 활용해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별 판매 품목과 상세 정보가 담겼다. 도민들은 이를 통해 원하는 제품을 손쉽게 확인하고 바로 구매할 수 있다.

현재 도는 '저작재산권 이용인정사업'을 통해 총 11개 업체에 캐릭터 사용을 승인했다. 이 중 9개 업체가 실제로 다양한 굿즈를 제작해 판매하고 있다. 특히, 일부 품목은 경남관광기념품점에 입점 완료되어,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직접 제품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지난해 12월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운영된 '벼리 굿즈 팝업스토어'는 4일간 많은 인파가 몰리며 총 134개의 굿즈가 판매되는 성과를 거뒀다.

도는 앞으로 도 주관 행사와 연계한 팝업스토어를 지속적으로 열 방침이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에게는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고, 도민에게는 캐릭터를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접점을 넓혀 '지역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도는 오는 3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저작재산권 이용인정사업 참여 업체를 추가로 모집한다. 승인받은 업체는 벼리 캐릭터를 활용해 상업적인 제품 제작과 판매를 할 수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