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트럼프 "워싱턴개선문 건설, 곧 시작"…美건국 250주년 기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프랑스 개선문과 유사, 날개달린 여성상 등 차이
건설 비용과 행정부 권한 여부 등에 대한 의문도

연합뉴스연합뉴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워싱턴DC에 세워질 이른바 '워싱턴 개선문' 건설이 앞으로 두달 내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프랑스 파리 개선문과 유사한 형태의 '워싱턴 개선문'은 올해 미국 건국 250주년을 기념하는 트럼프 행정부의 대표적 프로젝트 중 하나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와의 인터뷰에서 "아직 개선문 건설이 시작되지 않았지만, 조만간 시작될 것"이라며 "아주 훌륭할 것이고 모두가 좋아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워싱턴 개선문이 미국의 역사와 군인들의 헌신을 기리는 애국적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새로 건설될 개선문 모형을 공개적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그는 크기가 다른 세 가지 모델을 제시했는데, 가장 큰 모델의 경우 프랑스 개선문보다 조금 더 큰 것으로 알려졌다.
 
프랑스 개선문과 외관상 유사하지만 '워싱턴 개선문' 위에는 독수리와 날개 달린 여성상이 올라갈 예정이다. 
 
개선문이 들어설 후보 지역은 워싱턴DC의 대표적인 관광명소 링컨 기념관이나 알링턴 국립묘지 부근이 검토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링컨 기념관 강 건너인 메모리얼 서클에 세워질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다만 개선문 건설 비용 문제와 함께 행정부가 수도에 이런 대규모 건설을 일방적으로 추진할 권한이 있는지 등에 대한 의문도 제기된다. 
 
연방 정부 소유지에 건립되는 대부분의 기념관은, 우선 미국 의회 등과 협의가 이뤄져야 가능한다는 주장도 나온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