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계양·남동구에 파크골프장 개장
내년 4월 인천시에 계양경기장과 남동경기장 등 파크골프장 2곳이 새로 문을 열어 시립 파크골프장이 모두 6곳으로 늘어납니다.
현재 인천에는 서구 아시아드·청라, 연수구 송도달빛공원, 남동구 선학 등 4곳이 운영 중이며, 시는 부평구 열우물파크골프장 조성도 추진합니다.
파크골프는 일반 골프를 간단한 장비만 갖추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재편한 스포츠로, 인천시는 생활밀착형 체육 인프라를 지속 확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천 연수구, '주소정책 업무유공' 행안부 장관 표창 수상
인천 연수구는 '2025년 주소정책 업무유공' 평가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아 특별교부세 4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연수구는 도로명주소와 주소정보시설을 철저히 관리하고, 학교 방문 교육과 홍보로 주민 이해도를 높인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보행로와 공원 등 생활공간에도 주소를 부여해 정책을 일상에 적용한 연수구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주소정책으로 행정서비스 질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인천문화재단 이종관 신임 대표이사 취임
인천문화재단 제9대 이종관 신임 대표이사가 지난 22일 인천아트플랫폼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이 대표이사는 취임식에서 인천의 문화적 정체성과 다양성을 바탕으로 지역 문화예술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진하고, 기관 협력과 시민 문화 향유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오랜 기간 인천시립교향악단에서 활동해 온 이 대표이사는 문화예술 현장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재단의 주요 현안 과제를 안정적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