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포항 소식 궁금할 땐 열린포항"…시민 94.7% '만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 시정 소식지 '열린포항'이 시민 일상에 밀착한 공식 소통 창구로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22일 포항시에 따르면 '2025년 시민 만족도 조사' 결과, '열린포항'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가 94.7%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57.0%가 '매우 만족', 37.7%가 '대체로 만족'이라고 답했으며, 만족 사유로는 '궁금한 시정 정보를 잘 담고 있어서'(47.1%), '정보의 질이 좋아서'(33.0%) 등을 꼽았다.
 
특히, 소식지 구독 후 시정 이미지가 '매우 좋아졌다'(52.1%), '대체로 좋아졌다'(43.7%)는 응답이 95%를 차지했다.
 
시민들은 '포항시 소식'과 '정책' 코너를 가장 즐겨 읽었으며, 문화·관광 및 생활 정보 코너에도 높은 호응을 보였다. 
 
포항시는 내년부터 종이 소식지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QR 코드를 적극 활용,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정보 소외 계층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 1995년 9월 창간해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열린포항'은 지역의 역사, 문화, 인물 등 다양한 소재를 깊이 있게 다루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구독 신청은 포항시 홈페이지나 전화, 전자우편으로 할 수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