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엘앤에프 CATENA-X 샌드박스 테스트 성공…국내 첫 사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구시 제공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ABB 실증팩토리 구축 사업을 통해 ㈜엘앤에프가 국내 최초로 CATENA-X 샌드박스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과 유럽 간 최초로 제품의 탄소배출 정보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는 기술적 기반을 마련한 것이다.

CATENA-X 샌드박스 테스트는 유럽 자동차산업의 공급망 데이터 네트워크에 참여하기 위한 표준 호환성 검증 절차다. 이번 테스트 성공은 국내 제조업체가 국제적 데이터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는 첫 사례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LS일렉트릭을 포함한 12개사(지역 기업 5개사 포함)가 참여해 국제 데이터 표준을 충족하는 기술력을 입증했다.

엘앤에프는 구지 공장에서 글로벌 완성차 업체가 요구하는 제품의 품질, 안전, 탄소배출, 원료추적 정보를 신속하고 투명하게 공유할 토대를 갖췄다.

이를 통해 자동차 배터리 공급망의 지속가능성 기준과 규제 대응 요구를 충족하게 돼, 향후 해외시장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엘앤에프 관계자는 "이번 성공은 글로벌 산업 경쟁력 강화의 중요한 발판이자, 대구시 ABB 실증팩토리 사업을 국제적으로 알리는 중요한 성과"라고 평가했다.

최운백 대구시 미래혁신실장은 이번 성과는 지역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