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여수해경, 겨울철 특별 안전관리 강화 대책 시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여수해경이 다중이용선박을 대상으로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여수해경 제공여수해경이 다중이용선박을 대상으로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여수해경 제공
전남 여수해양경찰서가 겨울철 특별 안전관리 강화 대책을 시행한다.
 
3일 여수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겨울철에 관내에서 발생한 낚시어선 사고는 총 27건으로, 전체 사고 169건의 15.9%를 차지했다.
 
사고 원인별로는 운항부주의가 13건(48%), 정비불량이 12건(44%)으로 대부분 안전관리 소홀 등 인적 요인에 의해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유·도선의 경우도 최근 3년 평균 연간 이용객 141만 명 중 겨울철 이용객이 23만 명(16%)에 달했으며, 특히 연말연시 해맞이 기간에는 이용객이 집중돼 사고 위험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우려된다.
 
이에 여수해경은 주요 활동 해역과 출·입항 시간대에 경비세력을 근접 배치하고, 출항 전 불시 안전점검과 안전저해 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하는 한편, 유·도선을 대상으로 비상대비훈련 참관 지도 등 현장 중심의 예방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겨울철 해양사고는 저수온과 강풍, 높은 파고로 인해 구조가 지연될 경우 사망이나 실종 등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며 "선박 출항 전 철저한 장비 점검과 안전속력 준수, 주변 경계 강화 등 기본 안전수칙을 반드시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