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태안해경, 9일까지 안전사고 위험예보 관심 단계 발령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난 10월 5일 꾸지나무골에 고립된 낚시객 구조하는 모습. 태안해경 제공지난 10월 5일 꾸지나무골에 고립된 낚시객 구조하는 모습. 태안해경 제공
태안해경은 오는 9일까지 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단계를 발령한다고 3일 밝혔다.

위험예보시기는 조류 흐름이 강하고 조석간만의 차가 큰 대조기로, 연안사고의 위험이 높다. 물 때(물 들어오는 시간)를 확인하지 않고 활동하다 갯바위나 갯벌에서의 고립사고나 빠른 조류로 인한 익수사고가 발생하기 쉽다.

특히, 기상청에 따르면 4일까지 많은 눈이 내리고, 전 해상에 높은 물결과 매우 강한 바람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연안 사고 위험이 높아져 미끄럼 방지 신발과 방한용품을 구비하는 등 사전 대비가 필요하다.

태안해경 관계자는 "해안가 등 지정된 주차구역이 아닌 곳에는 주차를 금지하고 갯벌체험 시 물때 시간을 꼭 확인한 뒤 2인 이상이 함께 활동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갯바위, 방파제, 테트라포드 등 고립·익수 우려가 높은 장소에는 출입을 자제하고 모든 연안활동 시 구명조끼를 착용해야한다"고 당부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