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김연경, 경남여중고 선수들에게 도핑 방지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진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025 세계도핑방지기구(WADA) 총회 부대행사, WADA-KADA 선수위원 부산스포츠 꿈나무 교류 행사가 열린 2일 총회 홍보대사 김연경이 부산 동구 경남여중을 방문해 학생 선수들과 도핑 방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5 세계도핑방지기구(WADA) 총회 부대행사, WADA-KADA 선수위원 부산스포츠 꿈나무 교류 행사가 열린 2일 총회 홍보대사 김연경이 부산 동구 경남여중을 방문해 학생 선수들과 도핑 방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배구 여제' 김연경이 세계도핑방지기구(WADA) 총회를 맞아 배구 꿈나무들에게 '클린 스포츠'의 가치를 심어줬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는 2일 "김연경이 이날 경남여중을 방문해 경남여중·고 배구부 선수들을 대상으로 도핑 방지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김연경은 WADA 총회 홍보 대사이자 KADA 선수위원으로 이날 도핑 방지와 수분 섭취, 체력 회복 방법을 설명하고 배구 훈련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경남여중은 올해 출전한 모든 전국 대회를 석권하며 5관왕에 올랐다. 김연경은 "경남여중·경남여고 선수들이 코트 위에서 보여준 열정과 집중력에서 한국 배구의 밝은 미래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면서 "클린 스포츠의 가치를 함양하고 도핑 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선수가 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내용이 잘 전달되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WADA 총회 홍보대사이자 KADA 선수 위원인 김연경 위원이 2일 부산 동구 경남여중을 방문해 경남여중·고 배구부 선수들을 대상으로 도핑방지와 수분 섭취·체력 회복 관련 교육과 함께 배구 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KADAWADA 총회 홍보대사이자 KADA 선수 위원인 김연경 위원이 2일 부산 동구 경남여중을 방문해 경남여중·고 배구부 선수들을 대상으로 도핑방지와 수분 섭취·체력 회복 관련 교육과 함께 배구 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KADA

부산체고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회 위원장이자 WADA 선수위원인 엠마 테르호 등 WADA 선수위원 15여 명이 방문했다. 김나라, 홍석만, 원윤종, 기보배 등 KADA 선수위원도 함께 했다.

테르호 위원은 "한국의 학생 선수들과 직접 만나 클린 스포츠의 가치를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면서 "오늘의 경험이 학생 선수들이 매일 훈련에서 클린 스포츠의 가치를 실천하는 데 작은 동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WADA 총회는 부산 벡스코에서 2일 개회식으로 5일까지 열린다. KADA는 WADA, 부산시와 협력해 아시아 지역 젊은 선수들이 모여 도핑 방지 교육을 받고 교류 활동을 하는 '아시아 청소년 클린스포츠 캠프'를 WADA 부산총회 레거시 프로그램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