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부산 해양수도 이전기관 지원 특별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해양수산부 등 부산 이전기관과 이주직원의 정착 지원 근거 마련

연합뉴스연합뉴스
'부산 해양수도 이전기관 지원에 관한 특별법안'이 27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부산 해양수도 이전기관 지원에 관한 특별법안'은 해양수산부를 포함한 부산 이전기관과 그 직원들이 부산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종합적,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근거를 담고 있다.
 
해양수산부는 이번 특별법 제정을 계기로 다가오는 북극항로 시대에 대비하고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엔진을 장착하기 위해 추진 중인 '부산 해양수도권 육성' 전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별법이 제정됨에 따라 부산으로 이전하는 기관과 소속 직원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해 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정부의 해양수도 완성 공약과 국정과제인 '북극항로 시대를 주도하는 K-해양강국 건설' 추진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수부는 오는 12월까지 부산으로 청사 이전을 마무리하고 내년 초쯤 산하기관들 가운데 일부를 부산으로 이전하는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번 특별법 제정을 통해 해양수산부 등 부산 이전기관과 직원이 부산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두텁게 지원하고 북극항로 시대를 대비한 해양수도권 육성 등 해양수산부 핵심 정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하위법령을 마련하고 법령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제정법률안의 취지가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