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행정정보시스템 재난경보 '주의'로 하향…복구율 98.2%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연말까지 복구 마무리"

연합뉴스연합뉴스
정부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센터 화재 이후 발령했던 행정정보시스템 재난 위기경보를 '경계'에서 '주의'로 낮췄다.

행정안전부는 18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김민재 행안부 차관 주재로 '국정자원 화재 관련 위기상황대응본부 제2차 회의'를 열어 복구 현황을 점검하고, 위기경보 단계 조정과 향후 대응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행안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기준 대전센터 내 총 709개 시스템 중 696개가 복구돼 복구율은 98.2%를 기록했다.

대구센터로 이전해 복구 중인 13개 시스템도 차질 없이 복구가 진행되고 있다고 행안부는 밝혔다.

정부는 대전센터 내 복구가 당초 목표보다 앞당겨 완료된 점, 위기경보 발령 기준 충족 여부, 국민 불편 해소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위기경보를 '주의'로 하향 조정했다.

이에 따라 대응체계도 기존 '위기상황대응본부'에서 디지털정부정책국장을 팀장으로 하는 '위기상황대응팀' 체계로 전환된다.

정부는 특히 대구센터 민관협력형 클라우드(PPP) 존으로 이전하는 시스템의 복구 과정을 세부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김민재 차관은 "남아 있는 대구센터 이전 복구 작업이 연말까지 차질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