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경남도, 지방하천 안전·유지 관리 실태 종합 점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남도청 제공 경남도청 제공 
경상남도는 17일부터 28일까지 지방하천의 안전·유지 관리하고자 '하천정비 점검·평가'를 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평가는 하천법과 하천에 관한 사무처리 규정에 근거한 정기 점검으로, 매년 상·하반기에 진행한다. 도내 18개 시군에 있는 지방하천 669곳(총연장 3640km)이 대상으로, 시군 추천 5km와 도가 선정한 5km 등 지자체별 10km 구간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제방 요철 정비 상태와 호안 비탈덮기 유지 상태, 하천 퇴적토·수목 정비, 수문 등을 확인한다. 또, 하천 점용 시설 관리 실태와 정비 예산 투자 현황 등 전반적인 유지관리 수준을 종합적으로 진단한다. 특히, 지난 7월 집중호우로 피해가 발생한 주요 구간에 대한 정비·복구 추진 실적도 함께 평가한다.

도는 이번 점검으로 내년 우기 전까지 주요 하천의 취약 구간을 미리 보강하고, 재해 위험 요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평가 결과는 다음 달 중 시군에 통보된다. 도는 하천 정비와 유지 관리 실적이 우수한 시군 각 3곳을 선정해 기관 표창하고, 우수 공무원에게 도지사 표창을 한다. 우수 사례는 공유하고, 미흡한 부분은 즉시 보완하도록 조처한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