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가을의 맛, 창원단감 소개합니다" 경남농협·창원시 공동 홍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창원단감 지리적표시제 제117호 등록 기념, 팝업스토어 및 특판행사 개최

경남농협 제공 경남농협 제공 
"지리적표시제에 등록된 우수한 품질의 창원단감 맛보세요."
 
경남농협이 '창원단감 지리적표시 제117호 등록'을 기념해 창원시와 함께 13일부터 16일까지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단감 소비 촉진 행사를 진행한다. 또, 14일부터 16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어 창원단감 브랜드 홍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창원단감의 우수한 품질과 지역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고, 소비자 인지도 제고와 판매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지리적표시제는 지역 특산품의 독특한 품질과 명성을 인증받아 해당 지역이 원산지라는 걸 표시하는 제도로, 소비자에는 정확한 원산지 정보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브랜드 가치를 보장하는 제도이다. 이번 등록을 통해 창원단감이 대한민국 대표 단감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게 됐다.
 
또, 창원단감을 수도권 핵심 상권인 농협유통 양재점과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홍보해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저변을 확대한다. 경남을 대표하는 특산물인 창원단감을 수도권 소비자에게 직접 선보여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새로운 판로 확대의 계기를 마련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창원단감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체험할 수 있는 시식·전시행사,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가 마련되며, 동시에 시식코너와 함께 온라인 판매를 진행해 온·오프라인 통합 홍보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또, 농협유통 양재점에서는 창원단감 특별행사 기간 동안 창원단감 전용 매대가 운영되며, 할인 판매를 통해 소비 촉진를 추진한다.
 
류길년 경남농협 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창원단감의 지리적표시 등록을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인 동시에, 지역농업인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남농협은 지역농산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생산농가의 소득을 올리며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