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경남도, 한국수자원공사에 남강댐 방류 개선 건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쓰레기 유입·토사 퇴적 등 피해 최소화 협의체 구성 논의

경남도-한국수자원공사 면담. 경남도청 제공 경남도-한국수자원공사 면담. 경남도청 제공 
경상남도는 집중호우에 따른 쓰레기 유입과 하천 토사 퇴적 등 남강댐 방류의 실질적 개선 방안을 한국수자원공사에 건의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수자원공사를 찾은 김명주 경제부지사는 "남강댐 방류 때 부유쓰레기 유입으로 인한 해양환경 악화와 어업 피해가 반복되지 않도록 선제 대응이 필요하다"며 "파손된 부유물 차단 시설을 조속히 보강하고, 추가 차단막을 설치해 사천만으로의 쓰레기 유입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남도도 사천만으로 유입되는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가화천 구간에 부유물 차단막 설치를 추진하는 등 예방 중심의 노력을 하고 있다"며 "도와 수자원공사가 함께 대응해 도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자"고 당부했다.

두 기관은 사천만 쓰레기 문제는 국가 차원의 해결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관련 기관 간 협의체를 구성해 합리적 근거를 마련하기로 했다. 또, 하천 토사 준설, 부유 쓰레기, 피해 어민 지원, 관련 법률 정비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하기로 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