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김윤덕 국토장관 "주 2회 주택 공급 점검 회의…전담 조직 확대도 고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국회 국토교통위 국토부 종합 국정감사서 답변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이 29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토교통부 등에 대한 종합감사에 출석해 질의에 답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이 29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토교통부 등에 대한 종합감사에 출석해 질의에 답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이 주택 공급과 관련해 "11월부터 주 2회에 걸쳐 화요일, 금요일에 주택 공급에 대해 샅샅이 점검하는 회의를 진행해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29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종합 국정감사에서 "주택 공급 집행은 국토부 장관이 직접 책임지고 진행하는 게 원칙"이라며 이같이 답했다.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이 29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토교통부 등에 대한 종합감사에 출석해 질의를 듣고 있다. 황진환 기자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이 29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토교통부 등에 대한 종합감사에 출석해 질의를 듣고 있다. 황진환 기자
김 장관은 전날 서울 성동구에 있는 재건축 현장을 방문한 점을 언급하며 "인허가 절차 등을 줄이겠다고 했지만, 여전히 불필요한 것들이 많다"며 "정부에서는 (주택) 공급을 대폭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실제화시키기 위해 더 많은 대책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또 "경제부총리와 국토부 장관이 주관하는 부동산 공급에 대한 관계부처 장관회의를 통해서 국토부가 책임지고 실행하지만, 전 부처의 에너지를 동원하기 위한 장관 회의를 진행할 생각"이라며 전 부처에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토부 내에 주택 공급에 관한 '주택공급본부'와 같은 좀 더 체계적인 조직도 확대할 생각이며, "실무를 맡아서 진행할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도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