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시민과 함께한 복지의 장' 2025년 창원복지박람회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창원시 제공 창원시 제공 
'2025년 창원복지박람회'가 지난 25일 진해루 일대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개최됐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이번 박람회는 '창원愛 복지愛 행복해'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이 복지를 쉽고 친근하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정보를 제공했다. 행사 당일 각 부스별로 마련된 복지서비스 체험과 참여 프로그램에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창원복지가 시민들에게 더욱 가까워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람회는 기념식과 복지 유공자 표창으로 막을 올렸다. 유공자 표창은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헌신한 복지 관계자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하면서 의미를 더했다. 행사장에는 총 58개의 부스가 운영돼 다양한 복지 서비스 홍보, 체험활동, 건강 상담 등이 진행됐다.
 
특히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희망 바람개비 만들기' 체험과 놀이공간(꾸러기존·플레이존)은 아이들과 방문한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많은 관심을 모았다.
 
무대 행사도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버블쇼, 복지어울림한마당, 사회복지 종사자 노래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지며 시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복지 종사자와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복지를 주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통해 복지의 가치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장금용 창원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박람회가 창원의 복지를 알리고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귀중한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정책과 서비스를 확대하고, 시민과 복지 종사자가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복지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