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호치민시와 상수도 행정 교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원격검침시스템 주제로 회의

김병기 부산시상수도사업본부장(왼쪽)과 쩐 주이 홍 호치민시 수도공사 떤히앱 정수장 기술공학부 부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제공김병기 부산시상수도사업본부장(왼쪽)과 쩐 주이 홍 호치민시 수도공사 떤히앱 정수장 기술공학부 부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제공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상수도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해 베트남 호치민시 수도공사 방문단과 교류 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이날 오후 본부에서 쩐 주이 홍 호치민시 수도공사 던히앱 정수장 기술공학부 부장을 단장으로 하는 방문단과 '제16회 부산-호치민시 상수도행정교류회의'를 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상수도 원격검침시스템'을 주제로 양 도시의 상수도 검침시스템을 소개하고, 정보통신기술(ICT)과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검친 시스템 방향에 대한 논의할 예정이다.

방문단은 앞서 이날 오전 명장정수장을 찾아 부산의 정수처리 시설을 견학한다. 회의 이후에는 영화의전당과 APEC누리마루 등 시 주요 시설물을 둘러볼 계획이다.

한편, '부산-호치민시 상수도행정교류회의'는 지난 2004년 시정 세일즈 해외순방의 후속 조치다. 코로나19 이후 중단됐다가 6년 만에 재개했다.

김병기 시 상수도사업본장은 "이번 부산-호치민시 상수도행정교류회의는 양 도시의 상수도 발전은 물론이고 자매도시로서의 우호 협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