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대상 선정
경기 연천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하는 지역소멸 대응 정책인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은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는 농어촌 지역 주민에게 매월 15만원 상당의 지역사랑상품권을 지급하는 실험적 기본소득 제도입니다.
이에 따라 연천군은 내년 1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2년간, 연천군에 30일 이상 거주한 모든 군민에게 월 15만원의 연천사랑상품권을 지급하게 됩니다.
제24회 이천쌀문화축제, 20~26일 개최
경기도 이천시의 대표적인 농경문화축제인 '제24회 이천쌀문화축제'가 내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이천농업테마공원 일대에서 열립니다.
'맛과 멋이 어우러진, 쌀로 잇는 즐거움'이 주제인 올해 축제는 이천쌀의 탁월한 우수성과 농업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는 SK하이닉스와 함께하는 '산업의 쌀, 반도체 주제관'을 새롭게 마련해 쌀과 반도체가 미래를 책임지는 자원이라는 공통점을 조명하고 축제의 의미를 확장했습니다.
축제장 인근에는 차량 34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주차장 3곳을 마련했으며, 주차장과 이천역, 터미널 등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셔틀버스를 평일 20분, 주말 15분 간격으로 상시 운행한다고 이천시는 밝혔습니다.
고양시, 25일 '고양 동물교감치유 문화제' 개최
경기 고양특례시는 오는 25일 일산문화광장에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특별한 축제 '2025 고양 동물교감치유 문화제'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에서 '고양 펫스타 패션쇼'와 동물교감치유 프로그램, 반려동물 OX퀴즈 등 다양한 참여형 활동이 진행됩니다.
이 밖에도 유기견·유기묘 입양 캠페인, 행동교정 교육, 건강 상담, 플리마켓, 농산물 판매, 기업체 홍보 부스 등이 운영됩니다.
양주시 제2경기학교예술창작소, 행안부 투자심사 통과
경기 양주시는 '제2경기학교예술창작소 구축 사업'이 행정안전부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제2경기학교예술창작소는 학생을 위한 예술 교육공간과 시민을 위한 복합문화 예술공간으로 조성됩니다.
제2경기학교예술창작소는 옛 천보초등학교 이전 부지에 내년 11월 공사를 시작해 2027년 10월 준공됩니다.
의정부시, CNJ헬스케어·특성화고 등과 협력 협약
경기 의정부시는 어제 시청 회의실에서 주식회사 CNJ헬스케어, 경민IT고, 의정부공고 등과 '기업투자유치와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CNJ헬스케어는 투자를 확대하고, 의정부시는 맞춤형 지원 체계를 구축해 투자유치 모델로 발전시킬 예정입니다.
또 경민IT고와 의정부공고 학생들은 CNJ헬스케어의 인턴십과 실습 과정에 참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