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울주군, '초등생 유괴 예방' 호신용 경보기 5천여개 보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저학년 아동 악취유인 범죄예방 호신용 경보기 전달식. 울주군 제공저학년 아동 악취유인 범죄예방 호신용 경보기 전달식. 울주군 제공
울산 울주군은 저학년 초등학생 약취·유인 범죄 예방을 위해 호신용 경보기를 보급한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이날 군청에서 이순걸 울주군수, 김현진 울주경찰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울주경찰서에 호신용 경보기 5천개를 전달했다.
 
호신용 경보기 보급은 최근 전국적으로 초등학생 약취·유인 범죄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저학년 초등학생에게 호신용품을 제공, 학교 주변과 통학로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호신용 경보기는 가방이나 휴대전화에 부착 가능해 쉽게 휴대할 수 있다.
 
위급 상황 발생 시 제품의 고리를 잡아당기면 90데시벨의 경보음이 울려 즉시 주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울주군 내에는 1~3학년 초등학생이 4560명에 달한다.
 
울주경찰서는 울주군으로부터 전달받은 호신용 경보기를 대상 학생들에게 순차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이순걸 군수는 "호신용 경보기 보급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는 든든한 안전망이 구축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울주경찰서와 긴밀하게 협력해 통학로 점검, 범죄예방 교육 등 다각적인 안전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