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李대통령 "이스라엘 나포 국민 안전·석방에 외교역량 투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아현씨 나포 관련 상황·조치계획 보고받아

외교부, 신속·공정 절차 통해 빠른 시일내 석방 요청

연합뉴스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은 9일 한국인이 탑승한 선박에 대한 이스라엘군의 나포에 대해 "우리 국민의 안전 확보, 신속 석방, 조기 귀국을 위해 국가 외교 역량을 최대한 투입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실 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 대통령이 전날인 8일 저녁 이스라엘이 나포한 선박에 탑승 중이었던 우리 국민과 관련해 현재 상황과 조치 계획을 보고 받은 후 이같이 지시했다고 밝혔다.
 
시민단체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지난 8일 오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로 향하던 '가자로 향하는 천개의 매들린 선단'(Thousand Madleens To Gaza)의 구호선단 11척을 나포했다.
 
해당 선단에는 한국 국적의 활동가인 김아현씨가 탑승했다.
 
이에 외교부는 주이스라엘대사관을 통해 한국 국민이 신속하고 공정한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석방될 수 있도록 이스라엘 당국에 요청했다.
 
주이스라엘대사관은 이번 사안을 인지한 직후 김씨에게 가자지구 방문의 위험성을 알리는 한편, 예외적 여권 사용 허가 없이 여행 금지지역을 방문하면 여권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음을 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락을 시도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