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대선주조 스마트공장, 벤치마킹 모델로 부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업계 최초 '레벨 4' 지능형 공장

대선주조 제공대선주조 제공
부산 대표 향토기업 대선주조가 국내 제조업 혁신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대선주조는 지난달 30일 오후 기장공장에서 전북테크노파크(전북TP) 관계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K-스마트등대공장' 현장 견학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전북TP가 식음료 업계 최초 'K-스마트등대공장'이자, 스마트공장 고도화 최고 수준인 '레벨 4'를 획득한 대선주조의 혁신 사례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선주조 측은 스마트공장 시스템이 타 지역이 벤치마킹 모델할 정도로 높은 완성도와 경쟁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견학단은 대선주조가 포스코DX와 협력해 구축한 미래형 생산 현장을 둘러봤다. 인공지능(AI) 비전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부적합품을 판별하고, 로봇을 활용한 공정 물류 자동화 등 모든 공정이 데이터를 기반해 유기적으로 제어되는 모습에 참가자들은 깊은 관심을 표했다.
 
대선주조의 스마트공장은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정을 실시간으로 제어하고 미래 상황까지 예측 대응할 수 있는 '레벨 4' 수준이다. 이는 지역 제조업의 패러다임을 바꿀 성과로 평가받는다.
 
대선주조 관계자는 "스마트공장 구축은 생산성을 높이는 것을 넘어 품질 안정화,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까지 이뤄내며 기업의 체질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것"이라며 "전국의 중소·중견기업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