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해진공·유진투자증권, '선박 조각투자 활성화' 업무 협약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국해양진흥공사와 유진투자증권은 '선박 조각투자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진공 제공한국해양진흥공사와 유진투자증권은 '선박 조각투자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진공 제공
한국해양진흥공사와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에서 유진투자증권과 '선박 조각투자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선박 자산을 전자증권 형태로 발행·유통하는 '선박 조각투자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향후 관련 제도 정비에 맞춰 토근 증권(STO)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민이 직접 해양산업에 투자할 수 있는 길을 넓히고 해운·조선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자본조달 다변화를 이끌겠다는 구상이다.

또 '선박 조각투자 사업성 검토 및 정보교환', '경쟁력 있는 사업 구조화 연구', '토큰증권 발행·유통 협력', '신규 조각투자 사업 발굴', '국내외 법제화 동향 공유' 등 여러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안병길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은 "민간 선박금융 활성화와 선진 금융기법 도입이라는 정부 정책을 실행하기 위해 힘을 모은 자리"라며 "안정적으로 해양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