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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발생으로 결제 한도 일시 축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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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100만 원에서 10만 원으로…"추가 결제 피해가 없도록 비정상 패턴 탐지도 강화"

KT 제공KT 제공
KT가 휴대전화 소액결제 피해 방지를 위해 결제 한도를 일시 축소하기로 했다.

최근 경기도 광명시와 서울 금천구 지역에서 휴대전화 가입자 본인 의사와 무관한 소액결제로 피해를 보는 사례가 발생한 데 따른 조치다.

KT는 자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해당 사안을 수사 기관 및 관계 정부 기관과 긴밀히 공유하고 있다"며 "휴대폰 결제대행사(PG사)와 협의해 상품권 판매업종 결제 한도를 일시적으로 축소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KT는 추가적인 결제 피해가 없도록 비정상 패턴 탐지를 강화하고, 소액결제 이용 고객 중 이상 거래가 감지되면 개별 연락을 통해 상담 및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KT는 "고객들께 걱정을 끼쳐 드려 송구하다"며 "수사 기관에 적극 협조해 신속히 원인을 규명하고 재발 방지 방안을 마련해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KT는 "24시간 전담고객센터(080-722-0100)를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광명시와 금천구 일대에서 일어난 무단 소액결제 건을 병합해 수사하고 있다.

광명시 경우 지난달 27일부터 같은 달 31일까지 소하동 주민들이 휴대전화에서 모바일 상품권 구매와 교통카드 충전 등으로 수십만 원이 결제됐다고 신고했다.

피해자 수는 20여 명, 금액은 1700여만 원 정도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수사 과정에서 피해 규모가 더 늘어날 수도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금천구에서는 지난 5일 기준 14건의 신고가 접수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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