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흰옷 입고 둥글게 모인 무리…노홍철 "이단 종교라고 현지 뉴스 나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노홍철, 불가리아 세븐 릴라 호수 탐방 중 목격해

노홍철 유튜브 영상 캡처노홍철 유튜브 영상 캡처
방송인 노홍철이 동유럽 여행을 하는 도중 독특한 광경을 목격했다고 전했다.

노홍철은 지난 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불가리아 세븐 릴라 호수를 탐방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 장소는 불가리아 최대 규모의 국립공원으로 트래킹 명소로 알려져 있다.

세 번째 호수를 찾은 그는 호수 앞에서 흰옷을 입고 둥글게 모인 채로 손을 잡은 사람들을 발견했다.

노홍철은 "미카엘 셰프의 형 필립이 말했던 이단이 산에 올라와서 행사를 한다더라"며 "종교의식을 하는 것처럼 보인다"고 주장했다.

노홍철 유튜브 영상 캡처노홍철 유튜브 영상 캡처
옆 들판에서는 흰옷을 입은 사람들이 더 많이 모여있었다. 그는 "여기 현지 뉴스에도 나오고 그런다더라"고 전했다.

노홍철은 "저는 뭐 조심스럽지만 저 자신만을 믿는다. 의심도 많다"며 "물론 저도 한낱 얄팍한 인간이기 때문에 필요할 땐 엄청나게 찾는다. 하지만 제 안의 뿌리는 나. 오직 나"라고 웃었다.

계속 걷던 노홍철은 흰옷을 입은 무리와 가까워졌다. 그는 "특이하게 이분들이 저처럼 등산복 차림으로 왔다가 여기서 종교의식을 할 때는 흰옷으로 갈아입는다"고 전했다.

노홍철 유튜브 영상 캡처노홍철 유튜브 영상 캡처
이어 호수를 보기 위해 다가가자, 현지 한 남성이 관심을 보였고 이어 이 행위를 소개했다. 노홍철이 "지금 종교 행사 중이냐"고 묻자, 이에 한 남성은 "종교 행사는 아니"라고 답했다.

노홍철은 "종교는 아니라고는 하는데 이렇게 하얀색 옷을 입은 사람들이 현지 기사에 나왔다. 신기하다"고 덧붙였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