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LH, 10월까지 수도권 25가구 등 '공가주택' 279가구 분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성남판교·화성동탄·세종 첫마을 등 분양전환 잔여 주택

LH 즉시 입주 가능 공가주택 분양(예정) 목록 이미지. LH 제공LH 즉시 입주 가능 공가주택 분양(예정) 목록 이미지. LH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다음 달까지 즉시 입주할 수 있는 공가 주택 279가구를 분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급은 분양 전환 시행 이후 현재 공실이거나 '우선 분양 전환 자격자'가 없어 발생해 남은 주택을 제3자에게 분양하는 것이다.

입주자 모집 공고일 기준으로 해당 주택 건설 지역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 가구 구성원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전용면적 85㎡ 초과 주택이나 선착순으로 공급하는 주택에 대해서는 유주택자도 신청할 수 있다.

수도권 지역에서는 지난달 28일부터 △성남판교(산운마을12·판교원마을12) △오산세교(5·12단지) △화성동탄(센트럴포레스트) △성남여수(연꽃마을4단지) 등 25가구에 대한 분양이 진행 중이다.

오는 4~5일 분양 가구를 개방해 주택 내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8~9일 청약 접수, 이달부터 내달까지 계약을 체결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비수도권 지역에서는 △세종 첫마을(4·5·6단지) △경남 양산 가촌(휴먼빌라 1·2차) △경북 영천해피포유 △대구 신서화성파크드림 △제주 서귀포혁신도시(LH 1단지) 등 254가구에 대한 분양이 진행된다.

단지별 세부 공급 일정은 달라질 수 있어 자세한 사항은 LH청약플러스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LH콜센터를 통한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