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해양수산부, 9월 이달의 수산물 새우류·한치 선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달의 어촌 여행지에는 화성 궁평리마을·거제 다대마을

9월 이달의 수산물에 선정된 새우류. 해양수산부 제공9월 이달의 수산물에 선정된 새우류. 해양수산부 제공
해양수산부는 9월 이달의 수산물로 새우류와 한치를 선정했다.
 
새우는 가을이 제철인 대하와 흰다리새우가 가장 유명하다. 대하는 칼슘과 베타인류 성분이 풍부해 골다공증과 고혈압,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되며, 흰다리새우는 셀레늄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노화 방지 및 체력 증진에 효과적이다. 대하 또는 흰다리새우를 소금 위에 올려 노릇하게 구운 소금구이는 가을철 대표 음식 중 하나이다.
 
한치는 다리 10개 중에 긴 다리 2개를 제외한 나머지 8개 다리가 '한치(3cm)'밖에 안돼 붙은 이름으로,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으며,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회복과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식감이 부드러워 숙회, 구이, 주물럭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으며, 초고추장과 미나리, 고추와 양파, 육수를 활용한 '한치물회'는 감칠맛이 일품이다.

9월 이달의 어촌 여행지로 선정된 거제 다대 어촌체험휴양마을. 해양수산부 제공9월 이달의 어촌 여행지로 선정된 거제 다대 어촌체험휴양마을. 해양수산부 제공
또 해양수산부는 9월 이달의 어촌 여행지로 가을 바다의 매력과 여유로움을 누릴 수 있는 경기 화성 궁평리마을과 경남 거제 다대마을을 선정했다.
 
경기 화성 궁평리 어촌체험휴양마을은 수도권에서 약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해 주말 가족 나들이와 당일 여행지로 적합하다. 가을이 되면 선선해진 바닷바람을 맞으며 수륙양용차와 오리배 타기, 바지락 캐기 등 다양한 체험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다. 
 
궁평리 마을은 2024년 음식부문 일등어촌으로 선정될 만큼 맛과 위생관리가 뛰어난 곳이다. 마을 직영 식당 '궁평의 하루'에서는 바지락칼국수와 해물파전을 맛볼 수 있다. 궁평낙조길을 따라 서해의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하며 하루를 마무리하기에 좋다.
 
경남 거제 다대 어촌체험휴양마을은 조용한 바다와 다채로운 체험이 어우러진 매력적인 마을이다. 갯벌 체험과 인근 바다로 나가 즐기는 선상낚시 등 다양한 야외 프로그램은 물론 해양정원 만들기와 조개 공예체험 등 실내 활동도 준비돼 있다. 체험을 마친 뒤에는 정비된 해안 데크를 따라 산책하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마을 숙소에서는 조용한 남해 바다를 바라보며 편안히 쉴 수 있고 워케이션 장소로도 활용돼 도심과는 다른 환경에서 새로운 활력을 얻을 수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