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제21회 원자로 열수력 국제학술대회 31일 부산서 개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난 2005년 서울 개최 이후 20년 만에 국내에서 열려

제21회 원자력 열수력 국제학술대회가 31일부터 엿새간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벡스코 제공 제21회 원자력 열수력 국제학술대회가 31일부터 엿새간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벡스코 제공 
부산시는 오는 31일부터 엿새간 벡스코에서 '제21회 원자력 열수력 국제학술대회(NURETH-21)' 가 열린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원자력학회가 주최하고 국제원자력기구(AIEA)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학회는 지난 2005년 서울 개최 이후 20년 만에 국내에서 열리는 것이다.

이번 대회에는 국내외 37개국 원자력 안전 및 열수력 전문가 1천여명이 참여해 기초 열수력과 인공지능 기반 열수력·소형모듈원자로(SMR), 원자력 안전 등 9개 분야 84개의 주제를 다룬다. 또, 900편 이상의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학생 세미나와 기조 강연, 특별 초청 강연, 원자력 관련 시설과 기업 시찰을 비롯해 참가자들을 위한 부산 야경·음식문화 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부산시는 이번 학회에서 '부산의 원자력 안전과 방사능 방재'를 주제로 전시관을 마련하고 시의 방사선 비상 대응 역량과 안전 관리 체계를 소개할 계획이다.

부산시 김기환 시민안전실장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이번 학회가 부산에서 열리게 된 것은 원자력 안전과 열수력 분야에서 부산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