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男 배구 KB손보 '날벼락'…새 시즌도 의정부체육관 사용 불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의정부체육관. 한국배구연맹의정부체육관. 한국배구연맹
남자 프로배구 KB손해보험이 2025-2026시즌에도 의정부체육관을 홈구장으로 사용하지 못한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28일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지난 6월 말 의정부시로부터 안전 문제로 인해 2025-2026시즌 의정부체육관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전달받았다"며 "의정부체육관이 지붕 보강안 ​건축 심의를 통과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지난 2024-2025시즌 중이던 지난해 12월부터 홈구장인 의정부체육관을 사용하지 못했다.

당시 정밀안전진단에서 경기장 구조부재 처짐 및 내력 저하에 따른 적설 하중에 대한 각별한 유지 관리가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았고,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23조에 따라 의정부체육관이 폐쇄됐다.

경민대체육관. 한국배구연맹경민대체육관. 한국배구연맹
이후 KB손해보험은 ​인천 계양체육관,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경기를 치르며 떠돌이 생활을 하다가, 지난해 12월22일부터 의정부시에 위치한 경민대 체육관을 임시 홈구장으로 ​쓰며 잔여 시즌과 포스트시즌 일정을 소화했다.

다음 시즌에도 의정부체육관을 쓸 수 없게 된 KB손해보험은 아직 임시 홈구장을 확정 짓지 못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지난 시즌에 사용한 경민대 체육관이 유력한 ​임시 홈구장이지만, 아직 결정된 건 없다"고 ​전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