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與상임고문단 오찬…李대통령 "국민 바라는 나라 만들 것"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권노갑 상임고문, 정상회담 성공 기원

남북 대화재개 등 기대감 전해

이재명 대통령이 2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단과 오찬 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이재명 대통령이 2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단과 오찬 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21일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단과 오찬 회동을 가졌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12시 용산 대통령실 2층 집무실로 민주당 상임고문단을 초청해 오찬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 대통령은 "우리 고문님들이 다 애써주신 덕에 저희가 이렇게 새로운 정부의 책임을 맡게 됐다"며 "우리 민주당의 가치와 그간에 해왔던 그 길대로 우리 국민들이 바라는 새로운 나라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노갑 상임고문은 "무엇보다도 바쁘신 데도 우리 정치 원로들을 초청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1999년 김대중 대통령이 5년 집권하는 동안에만 내가 청와대를 출입했었는데, 이 대통령이 당선됨으로써 23년 만에 처음으로 오늘 이런 자리를 마련해서 초청해 주셔서 감사하고, 참으로 감개무량하다"고 화답했다.

남북관계 개선, 한미 정상회담 개최 등에 대한 기대감도 전했다. 권 상임고문은 "8·15 기념사에서 발표한 것과 같이 대북 문제에 있어 대화 정치를 재개하고 모든 통일 문제를 앞당길 수 있는 그 길을 모색하겠다고 발표한 데 대해 온 국민이 즐겁게 받아들이면서 그 반응에 대해 좋은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는 것에 대해 우리 모두가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바쁜데, 그 준비하는데 시간을 앞으로 더 준비하셔서 한미 정상회담의 성공이 이뤄지기를 다시 한번 부탁드린다"고 덕담을 건넸다.

이 자리에는 권 상임고문과 이용득 상임고문, 김원기·임채정·정세균·문희상·박병석·김진표 전 국회의장, 이해찬 전 대표, 정동영 통일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오찬 메뉴로 연두부 게살냉채, 단호박죽, 은대구 소금구이, 채소무침, 한우 갈비찜, 송이버섯 배춧국 등이 마련됐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