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한국타이어, BMW 플래그십 전기 SUV iX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 타이어·사계절용 타이어 공급

아이온 에보 SUV, 아이온 에보 AS SUV. 한국타이어 제공아이온 에보 SUV, 아이온 에보 AS SUV.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BMW 전기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iX'에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 SUV',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SU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아이온 에보 SUV는 코너링 강성이 타 모델 대비 높고, 슈퍼 섬유 아라미드 하이브리드 소재 보강벨트가 적용돼 고속 주행에서 우수한 안정성을 제공한다. 최신 전기차 전용 컴파운드 적용을 통해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과 접지력도 뛰어나다. 저소음 특화 기술도 적용됐으며, 전기차 주행거리에 영향을 미치는 회전저항도 낮췄다.
 
아이온 에보 AS SUV도 저소음 패턴 디자인으로 모든 속도 범위에서 소음을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전기차 전용 컴파운드 적용으로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겨울철 등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의 차량 그립력과 핸들링 성능을 지원한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22년 BMW 최초 순수 전기 그란쿠페 i4에 이어, 이번 신차용 타이어 공급까지 성사되면서 톱티어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며 "BMW 전동화 프로젝트의 핵심 파트너로서의 지위를 한층 공고히 다지게 됐다"고 자평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