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충북대, 정부·지자체 추진 사업 '사업비관리시스템' 개발…전국 대학과 공유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충북대 제공충북대 제공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가 정부와 지자체 추진 사업의 사업비 집행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전국 대학과 공유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충북대 라이즈 사업단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E) 및 글로컬대학30 사업 추진과 관련해 산학연구비 관리시스템과 e나라도움 시스템을 연계한 '사업비관리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현재 RISE 사업 및 글로컬대학 사업의 회계 집행은 e나라도움시스템을 통한 집행이 의무화돼 있으나, 각 대학이 사용하는 자체 회계 시스템과 연동되지 않아 집행관리 및 정산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사압단은 시스템 개발의 배경을 설명했다.

충북대 라이즈 사업단이 3개월에 걸쳐 개발한 이 시스템은 e나라도움의 집행 데이터를 대학 내 회계 시스템과 자동 연동해 중복 업무를 줄이고 정산의 정확성과 속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 핵심 장점으로 꼽힌다.

충북대 라이즈 사업단은 오는 19일 오후 이 대학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에서 글로컬대학추진단을 보유한 전국 15개 대학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단 관계자는 "각 대학의 요청에 따라 시스템 이전 등 기술 공유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