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청년 주거비 '대출이자 지원사업' 지원자 모집
인천시는 청년들의 주거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주택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지원자를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인천청년포털을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인천에 사는 청년들의 임차보증금 대출이자를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인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거나 전입 예정인 19세 이상 39세 이하 무주택 청년 세대주가 지원할 수 있습니다.
소득 기준은 본인 연소득 6천만원 이하, 부부 합산 연소득 8천만원 이하이고, 주택 면적 85제곱미터 이하, 보증금 2억 5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전자칠판 납품 비리 구속 인천시의원 음주운전으로 벌금형
전자칠판 납품 관련해 뇌물을 받은 혐의로 구속된 인천시의원이 두 차례 음주운전 범죄로 벌금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인천지법 형사18단독 윤정 판사는 지난해 12월과 올해 2월 두 차례에 걸쳐 음주운전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신충식 인천시의원에게 벌금 1500만 원을 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신 의원은 이 사건과 별개로 2023년 10월부터 지난해 4월까지 인천시교육청이 추진한 전자칠판 사업과 관련해 업체 관계자들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로도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저탄소 관광문화 선도"…인천 덕적도 '쓰레기 없는 섬' 선포
인천시는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섬 관광지인 덕적도를 '쓰레기 없는 섬'으로 만들기로 하고 내일 덕적도 선착장에서 선포식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덕적도는 풍부한 생태·문화자원이 부각되면서 최근 방문객이 급증했지만 생활폐기물과 관광 쓰레기 문제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인천시는 섬 주민들을 중심으로 탄소중립 기후시민 공동체를 구성한 뒤 해양환경 보전, 에너지 절감, 자원순환 확대 등을 통해 '탄소중립 섬 RE100 실천 마을'로 조성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