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연의 편지',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악뮤 이수현 성우 도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오는 10월 1일 개봉

애니메이션 '연의 편지' 티저 포스터.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애니메이션 '연의 편지' 티저 포스터.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네이버 인기 웹툰 원작을 바탕으로 한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 '연의 편지'가 오는 10월 1일 개봉을 확정했다.
 
'연의 편지'(감독 김용환)는 책상 서랍에서 우연히 의문의 편지를 발견하게 된 전학생 소리가 편지 속 힌트로 이어지는 다음 편지들을 찾아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영화의 원작인 조현아 작가의 '연의 편지'는 2018년 네이버웹툰에서 여름 특선 10부작으로 연재됐으며, 웹툰 연재 당시 탄탄한 팬덤으로 평점 9.98을 기록한 웰메이드 작품이다.
 
애니메이션 '연의 편지' 티저 예고편 스틸.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애니메이션 '연의 편지' 티저 예고편 스틸.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한 '연의 편지'는 세계 3대 애니메이션 영화제 중 하나로 손꼽히는 오타와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OIAF)와 미국 영화계 최고 권위의 아카데미 공식 지정 국제 영화제이자 폴란드 최대의 애니메이션 영화제인 애니메이터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에 초청된 것은 물론,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장편 심사위원상·음악상·기술상 3관왕을 차지했다.
 
여기에 AKMU(악뮤) 이수현의 목소리 연기 참여는 물론 전문 성우인 김민주, 민승우, 남도형 등이 작품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특히 이수현은 OST 가창까지 참여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