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美싱크탱크 "우크라, 러시아서 北군단급 병력 3만명 포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북한군. 연합뉴스북한군. 연합뉴스
우크라이나 정보 당국이 러시아에서 군단 규모의 북한군 병력을 포착했다는 주장을 했다고 31일(현지시간) 미국 싱크탱크 허드슨연구소가 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정보당국이 러시아 내에서 탐지한 북한 병력은 3만 명에 달한다.

허드슨 연구소는 이들 북한 병력이 러시아가 점령 중인 우크라이나 영토에 전투 부대로 투입될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했다.

추가로 파병된 북한군이 배치될 것으로 우크라이나 정보당국이 지목한 지역은 쿠르스크와 맞닿은 우크라이나 북부 수미다.

우크라이나 정보 당국은 이전에도 북한이 3만 명 이상의 병력을 추가로 파병할 것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한 바 있다.

앞서 북한은 지난해 10월 1만1천여명 규모의 병력을 러시아로 파병했고, 올해 초에는 3천 명 이상의 병력을 추가로 파병한 것으로 추정된다.

우크라이나가 점령했던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 탈환 작전에 투입된 북한군은 사망 600명을 포함해 4700명의 사상자가 발생하는 피해를 봤다.

다만 20만 명 이상의 특수부대 병력을 보유한 북한은 여전히 러시아에 대한 병력 지원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