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이지유는 '코리안드림, 오라 영광의 빛이여'라는 음원을 30일 발표했다. 아츠로 제공여성 보컬 그룹 손이지유(손승연·이예준·지세희·유성은)가 광복 80주년 기념 음원을 불렀다.
'2025 코리안드림 한강대축제 조직위원회'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코리안드림, 오라 영광의 빛이여'를 30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발매했다.
이번 곡은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하는 통일 대한민국, 코리안드림'을 비전으로 내세운 캠페인의 일환으로 만들어졌다. 여성 보컬 그룹 손이지유가 가창해 감동적이고 웅장한 메시지를 담았다.
'코리안드림, 오라 영광의 빛이여'의 작사와 작곡은 영화 '범죄와의 전쟁' '아가씨' '택시운전사' 등의 음악을 담당한 홍대성 음악감독이 맡았다. 편곡은 김대현, 연주는 서울그랜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 합창은 노이합창단, 지휘는 서훈 예술 총감독이 각각 담당했다.
2015년부터 시작한 이번 캠페인은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 엑소(EXO) 백현, 피보 브라이슨(Peabo Bryson), 인순이 등 국내외 내로라하는 스타가 참여한 바 있다.
광복절인 8월 15일 저녁 7시 서울 광진구 뚝섬한강공원에서 열리는 '2025 코리안드림 한강대축제' 메인 무대에서 손이지유의 '코리안드림, 오라 영광의 빛이여' 첫 라이브 무대가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