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소진공, 하반기 '역량 강화 사업' 참여 소상공인 모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두 개 유형 총 1700여 명에 경영 안정부터 성장·도약까지 단계별 맞춤형 컨설팅 지원

소진공 제공소진공 제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이 '2025년 하반기 소상공인 역량 강화(컨설팅)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경영 애로를 겪는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영 개선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경영 안정 컨설팅'(1300명)과 '기업가형 육성 컨설팅'(400명) 등 2개 유형으로, 총 1700여 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영 안정 컨설팅은 소상공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소상공인이 직면한 경영, 마케팅, 법률 등 경영 문제를 진단하고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컨설팅 횟수는 최대 4회다.
 
기업가형 육성 컨설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도록 디지털 전환과 브랜드 고도화, 사업 확장 등 성장·도약 중심 컨설팅을 최대 5회 지원한다.
 
역량 강화 사업 비용 중 10%는 소상공인 자부담인데 간이과세자와 연 매출 1억 4백만 원 미만 등 조건에 해당하면 '자부담금 10%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 신청은 '소상공인24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경영 안정 컨설팅은 별도 선정 절차 없이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이 이뤄진다. 기업가형 육성 컨설팅은 다음 달 22일까지 신청을 받은 후 심사를 거쳐 지원할 예정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