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전국 농촌체험휴양마을 가볼까?…농식품부, 스타마을 20곳 선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먹거리 볼거리 체험거리 풍성

농림축산식품부 제공농림축산식품부 제공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촌체험휴양마을을 대상으로 국민과 함께 '스타(★)마을' 20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타마을' 선정은 각 지역의 고유한 특색과 자원을 바탕으로 차별화 전략을 가지고 있는 마을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농촌관광과 농촌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시작됐다.
 
지역 고유의 자원 활용, 체험콘텐츠의 독창성·차별성, 숙박·식사의 질, 스토리텔링, 다른 관광자원과의 연계 등의 요소를 전문 심사위원단이 평가하고 국민 온라인 투표를 거쳐 전국의 1200여 개 농촌체험휴양마을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20개 마을이 선정됐다.
 
지역별로는 강원도가 6곳으로 가장 많고 전북이 4곳, 충남과 경남, 제주 각 2곳 순이었다.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약선밥상과 핀란드식 사우나를 체험할 수 있는 강원 양양의 '달래촌마을'을 포함해 업사이클링푸드체험을 통해 전통 에코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전남 나주의 '에코왕곡마을', 다랭이논의 멋진 경치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경남 남해의 '두모마을', BTS의 영상 및 화보 촬영지인 '오성한옥마을' 등이 선정됐다.

'스타마을 20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농촌여행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웰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 박성우 농촌정책국장은 "앞으로 선정된 마을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홍보 콘텐츠 제작, SNS 홍보를 집중지원 하는 한편 스타마을 우수사례를 전국적으로 공유해 농촌관광과 농촌지역경제 활성화의 선도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