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부산 남구, '유엔남구'로 명칭 변경 사실상 무산…예산 반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중앙부처서 '부적절' 제동…예산 8천만원 반납
부산 남구 "구 명칭 변경, 장기 과제로 검토"

부산 남구청 전경. 부산 남구청 제공 부산 남구청 전경. 부산 남구청 제공 
부산 남구가 추진해온 '유엔(UN)남구' 명칭 변경 사업이 사실상 무산되면서 편성했던 예산을 반납하기로 했다.
 
부산 남구는 구 명칭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위해 편성했던 예산 8천만 원을 불용 처리한 후 반납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앞서 남구는 UN기념공원이 있는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고 세계적인 도시 브랜드를 구축하겠다며 구 명칭을 '유엔(UN)남구' 등으로 변경하는 방안을 추진해왔다.

하지만 문화체육관광부와 외교부 등 중앙부처에서 해당 명칭 사용이 부적절하다는 의견을 전하면서 제동이 걸렸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는 국어기본법에 맞지 않고, 지역의 정체성과 역사성을 담아야 한다는 취지에도 어긋난다는 의견을 회신했다.
 
남구는 구 명칭 변경을 장기 과제로 계속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부산 남구 관계자는 "구 명칭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위해 편성했던 예산은 추가경정예산이 열리면 반납할 예정"이라며 "'유엔(UN) 남구' 외에도 여러 후보군이 있었다. 구 명칭을 변경하는 사업은 장기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