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韓 야구 레전드' 최동원 기리는 조례 추진… 시의회 상임위 통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화 이글스 투수 류현진이 지난해 9월 14일 오후 부산 동래구 사직야구장 앞에서 열린 '고(故) 최동원 감독 13주기 추모 행사'를 찾아 최 감독 동상에 헌화한 뒤 묵념하고 있다. 최동원 기념사업회 제공한화 이글스 투수 류현진이 지난해 9월 14일 오후 부산 동래구 사직야구장 앞에서 열린 '고(故) 최동원 감독 13주기 추모 행사'를 찾아 최 감독 동상에 헌화한 뒤 묵념하고 있다. 최동원 기념사업회 제공
한국 프로야구의 '레전드' 고(故) 최동원 선수를 기리는 행사를 지원하는 조례가 마련된다.
 
22일 부산시의회에 따르면 행정문화위원회 송상조 의원(국민의힘·서1)이 발의한 '부산광역시 최동원 선수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가 해당 상임위를 통과했다. 최동원 선수 기념사업 지원 조례안은 최 선수를 기리기 위한 다양한 추모 행사와 홍보, 민간 협력 사업 등을 시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하는 내용을 담았다.
 
송 의원은 "이번 조례로 시와 민간이 최동원이라는 콘텐츠를 활용해 체육 문화 확산과 도시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